제목

[레이디경향] 피부, 겨울잠을 깨다

Part 1 독소, 그것이 알고 싶다

몸속 독소, 왜 쌓이는 걸까?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맨 얼굴로 외출하기가 두렵지 않았는데 어느새 BB크림을 듬뿍 바르지 않으면 불안해지고, 제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겉도는 게 느껴진다. 하지만 그것이 나이와 함께 나타나는 노화의 증상이라고 믿었지 몸속에 자리 잡고 있는 독소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구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방에서는 우리 몸의 질병 중 90%는 몸속 독소가 원인이라고 말한다. 독소가 생기는 이유는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내부적인 요인은 우리가 음식을 먹고 소화시키고, 배설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생성되는 노폐물을 말한다.

“활성산소는 인체의 대사 과정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져 강력한 산화작용으로 우리 몸속의 건강한 세포와 단백질, DNA를 손상시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권현조 원장의 설명이다. 외부적인 요인은 각종 첨가물로 만든 가공식품과 화장품 외에 플라스틱과 비닐수지 제품, 시멘트 등의 건축자재 같은 수많은 요소가 해당된다. 현대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만성적인 스트레스와 피로도 독소를 유발하는 요인이다. 이처럼 현대인은 24시간 자연과 동떨어진 환경에 둘러싸여 지내며 무수한 위험 요소로부터 시시각각 위협당하고 있다.

 

 

몸속의 이상 신호를 점검하라!
피부도 호흡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피부는 호흡을 하며 우리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데, 이런 배출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독소가 몸 안에 머물게 되면 소화 능력, 장의 활동 등이 떨어지고 다양한 부위에서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여드름이나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나타나고, 모공을 막거나 혈액순환을 저하시켜 피부 노화를 유발하게 됩니다.”

대자인한의원 김래영 원장은 몸속 독소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렇게 경고한다. 피부에 나타나는 트러블은 피부 그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몸속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야 한다는 것이다.

 

 

 

Check List
몸속에 독소가 쌓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

- 피부 트러블이 많이 올라온다.
- 안색이 어두워지거나 노랗게 변한다.
-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거린다.
-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다.
- 기미, 잡티가 부쩍 늘어난다.
- 다크서클이 심해진다.
- 피지 배출이 많아진다.
- 얼굴에 열이 많아지거나 자주 붉어진다.
- 피붓결이 거칠고 처지는 느낌이 든다.
- 입 냄새가 심해진다.
- 혀에 백태가 많이 낀다.
- 입술과 혀의 색이 어두워진다.
-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가 자주 뭉친다.
- 몸이 자주 붓고 체중이 증가한다.

 

...중략..

 

대자인한의원 아유르베다 디톡스 프로그램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 체질을 개선하며 아토피성피부염, 여드름, 지루성피부염 등의 피부 질환뿐 아니라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에도 효과적인 디톡스 프로그램. 수승화강 약침, 복부전침, 불부항, 고주파 등의 다양한 시술이 함께 진행돼 피부의 건강을 개선해준다. 문의 02-544-7375

 

기사원본 보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7-11

조회수54,23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Google+ 공유 카톡공유 카카오스토리공유

 
스팸방지코드 :
28 페이지로 이동 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