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장누수증후군' 아토피피부염 유발…

[경제풍월] '장누수증후군' 아토피피부염 유발…장내 독소 배출해줘야

 

최근 몇 년 새 아토피 피부염이나 각종 피부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크게 급증하고 있다.

  보통 ‘아토피’하면 유전적 질환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발병할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그렇다면 아토피 피부염 발병 원인은 무엇일까?

 

 

 

압구정 대자인 한의원 김래영 원장은 “유전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영,유아 아토피와 달리 성인 아토피는 대부분 과도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며 “장을 비롯한 소화기의 기능과 면역력에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에 무너진 면역 체계부터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장누수증후군(새는 장 증후군, leaky gut syndrome)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아토피 피부염이나 각종 면역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며 “실제로 중증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진단한 결과 대부분의 환자에게서 장누수증후군이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장누수증후군이란 장 벽에 생긴 염증이 혈관계를 따라 독소가 퍼지는 증상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막고, 면역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실제로 미국 소아과학회에서도 장누수증후군을 아토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은 바 있다.

 

치료법에 대해 김래영 원장은 “장누수증후군이나 아토피 피부염은 무엇보다 장세포의 기능을 원활히 해주고, 체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치료가 동반되어야 한다”며 “특히 장내 독소가 쌓이면 알러지 반응을 일으켜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러지 질환, 자가면역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바스티 요법’으로 장내 독소를 배출시키고,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현재 대자인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바스티(Basti) 요법은 세계적 대체의학으로 꼽히는 인도의 아유르베다와 동양의 한의학을 접목시킨 장해독 요법으로 아유르베다 오일과 청정 한약재를 특화된 비율로 혼합하여 장내에 주입시키는 것이다.

 

그 효능에 대해 김 원장은 “바스티 요법을 시행하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이 제거되고, 오일 성분 속의 영양분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아 장내 환경이 개선된다”며 “또 유익균이 활성화되어 아토피 피부는 물론 고도비만이나 고혈압, 내장비만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대답했다.

 

기사원본보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7-11

조회수15,43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Google+ 공유 카톡공유 카카오스토리공유

 
스팸방지코드 :
28 페이지로 이동 2930